서브 헤더

사업안내

마을활력(서비스제공)

마을활력(서비스제공)

가족기능강화

- 사회구조 변화로 기능이 저하된 가족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수행하여 이상적인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사업입니다.



인식개선사업

인식개선사업

마을 이웃 관계 형성 캠페인,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등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을 수행합니다.

상담 사업

상담 사업

개인 또는 가족 문제를 호소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문상담 서비스(개인 상담, 심리검사 등)를 제공합니다.



슬기로운 가족생활

슬기로운 가족생활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가족기능회복을 촉진합니다.

광주다움 통합돌봄 남구특화사업

'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

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

느린학습자 등 마음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아동별 맞춤형 인지학습지도 및, 치료,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지역사회보호

- 지역사회 내에 도움이 필요한 마을 주민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마을 공동체를 지원합니다.




밑반찬서비스 "요리조리"

밑반찬서비스 희망餐(찬)

매주 목요일, 밑반찬 조리가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정기적인 반찬을 제공하여 식생활 결핍으로 인한 영양부족 상황을 개선합니다.

보건의료서비스

보건의료서비스

지역사회 내 협약의료기관과 연계하여 무료진료(치과, 이비인후과, 안과, 피부과 등) 및 안경지원을 통해 건강증진을 도모합니다.



경제적 지원

경제적 지원

지역사회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후원금품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 합니다.

실버해피데이 서비스

실버해피데이 서비스

지역사회 내 생신을 맞이한 지역사회보호 대상자에게 생신 축하 서비스를 제공하여 특별한 하루를 선사합니다.



이미용서비스

이미용서비스

지역사회 내 이미용서비스 욕구가 있는 저소득층에게 이미용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유지 및 미적욕구를 충족합니다.

세탁서비스

세탁서비스

지역사회의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에게 무료 세탁서비스를 제공하여 위생환경 개선 및 일상생활의 편의를 증진합니다.



주거환경개선서비스

주거환경개선서비스

지역사회 내 주거취약계층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주거환경개선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스마트플러그 서비스

스마트플러그 서비스

스마트플러그를 설치하여 대상자 주변의 인적 자원네트워크 활용과 스마트플러그 서비스(6개기능 - 활동량, 온도, 습도, 조도, co2, tvoc)감지 모니 터링을 통해 독거 어르신의 고독사를 예방합니다.



어르신 나들이

어르신 나들이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에게 나들이 기회 제공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삶의 활력을 증진합니다.

세상과 소통하는 노령 "소통령" 프로그램

소통령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에게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신체•정신적 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합니다.



교육문화

- 마을 주민들과 배우고, 즐기며, 느낄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과 마을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교육문화사업

교육문화사업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수준향상과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교육을 제공합니다.

노인여가문화사업

노인여가문화사업

지역사회 내 노인을 대상으로 고독감 해소 및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여가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국가평생교육바우처사업

국가평생교육바우처사업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평생학습관지원사업

광주광역시교육청 평생학습관지원사업

지역주민의 학습 욕구 충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광주광역시남구청 평생교육특성화사업

평생교육특성화사업

광주광역시 남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폭 넓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특화 및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